6.1 Objects and Components

vSAN 데이터스토어에 배포된 가상 머신은 일련의 오브젝트로 구성됩니다. 이러한 오브젝트에는 VM 홈 네임스페이스, VMDK, VM 스왑(가상 머신의 전원이 켜진 경우)이 있으며, 스냅샷의 경우 델타 VMDK와 가상 머신 메모리 스냅샷(스냅샷의 일부로 캡처되는 경우)이 있습니다:

Objects and Components Objects and Components

이러한 각 개체는 VM 스토리지 정책에 배치된 기능에 따라 결정되는 구성 요소 집합으로 구성됩니다. 예를 들어 VM 스토리지 정책에서 NumberOfFailuresToTolerate=1로 설정된 경우 VMDK 오브젝트는 미러링/복제되며, 각 복제본은 적어도 하나의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. VM 스토리지 정책에서 오브젝트당 NumberOfDiskStripesPerObject가 1보다 크면 오브젝트가 여러 디스크에 걸쳐 스트라이프 처리되고 각 스트라이프는 오브젝트의 구성 요소로 간주됩니다.

vSAN OSA에서 구성 요소가 v2 on-disk 형식으로 업그레이드된 용량 계층에 구축된 경우 추가 4MB가 됩니다.

가상 머신, 오브젝트 및 구성 요소 간의 관계를 이해하면 다양한 vSAN 장애 시나리오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설계 고려 사항: 현실적으로 vSAN에서 구성 요소를 생성할 때 발생하는 메타데이터 오버헤드는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이므로 전체 용량에 포함할 필요가 없습니다. 이 기능은 vSAN Sizer에 내장되어 있으므로 해당 툴을 사용하여 크기 조정 시 오버헤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.